큰빛으로 하나되는 우리 성실하고 부지런한 학생 신앙이 좋은 학생

> 교육활동 > 교육목표

교육목표


본교 교육목표



믿음, 성실, 자립

개별 학생의 장애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하여 장애 상태의 개선에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를 길러 심신의 조화로운발달을 유도하고,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한다.       


초등부 목표

  • 하나님을 사랑하는 어린이
  • 부지런한 어린이
  • 자기 일을 스스로 하는 어린이


중, 고등부 목표

  • 믿음 안에서 장애를 극복 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로운 학생
  • 스스로 탐구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학생
  • 직업 전문인으로서 탁월한 지식을 겸비하며 창의적으로 기술을 연마하는 학생


전공과 목표

  • 음악을 통해 새로운 직업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학생
  •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다 높은 단계의 교육으로 발돋움하는 학생
  • 직업 전문인으로서 탁월한 지식을 겸비하며 창의적으로 기술을 연마하는 학생



본교 중점 교육


신앙교육의 충실화

학교 설립자의 기본 정신인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시각장애학생의 신앙 교육을 최우선

으로 하고 굳은 재활 의지와 소망 있는 생활, 고결한 인격을 지닌 신앙인으로 성장시킨다. 


학교 환경의 최적화 완료

학교 공간 배치의 최적화를 완료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공간을

활용한다.


점자교육 및 일상생활 교육 강화

초등부 학생의 초기 문자 교육인 점자 교육에 있어서 학급단위 교육과 일대일교육을 강화하여 학습의 기본을 갖추는데 주력하며 신입생과 편입생의 점자 교육이 철저하게 이루어져 학습의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기본생활습관 형성에 주력한다.


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의 내실화

학교 수업 후 후속적인 과제 해결 학습 활동이 효율적으로 연계되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방과 후 자율학습에 관한 계획, 실시, 평가 과정 프로그램을 더욱 더 강화하여 실시한다.


진학 교육 강화

고등부 교육과정을 인문계교육으로 전환하여 진학 교육에 관한 철저한 계획과 지도를 통하여 학생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여 활성화시키고 수준별 수업을 확대하여 전문적인 소양을 갖춘 지성인으로 성장시키며 장애 극복의 강한 의지를 고취시킨다.


교육 지원 프로그램 내실화

중복장애 학생의 다양하고 개별적인 교육적 요구를 진단하고 평가하여 적절하고 효율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심도 있는 프로그램과 교육 환경을 구안한다.


이료 교육 강화

시각장애학생이 전문적인 기술을 지니고 생활할 수 있도록 이료전공과를 운영을 통해 이료교육을 강화하며 학교기업형 직업훈련실을 활용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직업인이 되기 위한 제반 직업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음악 교육 강화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잠재되어있는 음악적 소질을 계발하며 음악을 통한 새로운 직업 창출로 연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