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빛으로 하나되는 우리 성실하고 부지런한 학생 신앙이 좋은 학생

> 교육활동 > 방과 후 활동

방과 후 활동

-방과 후 활동

-운영방침

1) 학생 중심의 운영

학생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운영합니다.

학생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학생 중심의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악기, 시각장애인용 보조공학기기, 점역 도서 등)와 교수방법을 사용하여 지도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되 학생이 원하는 영역을 중심으로 편성하여 운영합니다.


2) 우수 외부 강사 초빙 및 운영

본교에 설립되어 있는 음악전공과의 교사진들과 각 부서 활동을 전공한 다수의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소질 계발을 위해 지도합니다


3) 수준별 편성

학생의 소질계발과 실력향상에 중점을 두어 같은 영역이라도 학생의 장애 정도, 능력, 개별적인 수준을 평가하여 일대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4) 분야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방과후학교 강좌는 11개의 음악 관련 부서(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베이스, 플룻, 트럼펫, 클라리넷, 타악, 성악, 시창청음, 음악점자)5개의 교과 관련 및 취미활동 부서(점자, 국어 학력 신장반, 수학 학력 신장반, 영어회화, 요리교실)로 구성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도록 강좌를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년 말에 학생들의 교육활동 결과를 선보일 수 있는 학예발표회 시간을 마련하고,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다음년도 방과후학교의 수요와 개선점 보완의 자료로 활용합니다

운영방법

음악 관련 활동은 시각장애학생의 장애 특성을 고려하여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학생과 지도 강사가 일대일의 시간표를 작성하여 운영합니다.

학생과 외부 강사 사이에 원활한 의사소통 및 학습의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교에 주관부서 및 담당교사를 두어 지도상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프로그램의 질을 관리합니다.

강사의 임용 및 강사료, 수강료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방과후학교는 학생들에게 학습 의욕을 북돋아 주고 인격의 성장을 도와주는데 목적이 있는 만큼 소질 계발의 의도가 과도한 학습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하고 정규 수업과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용을 편성합니다

 

-방과 후 활동사진



방과 후 활동사진

바이올린 연주 사진

피아노 연주사진

학력신장 수학지도 사진